동력 실(?)에 가보셨습니까?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를 지나 갈 때 가장 사나운 사막의 약탈자인 아말렉이 싸움을 걸어왔습니다. 그 때 여호수아는 군대를 이끌고 평지에서 아말렉과 싸웠고 모세는 아론과 훌을 데리고 산꼭대기로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신기한 일이 벌어집니다. 산꼭대기에서 모세가 기도하면 적군이 밀리고 모세가 기도를 쉬면 아군인 이스라엘 군대가 밀렸습니다. 그 날의 전쟁은 모세의 기도에 달렸던 것입니다.
 
저는 큰 규모의 공장들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공장 안에는 요란하게 작동하고 있는 많은 기계들이 있었습니다. 많은 노동자들이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물품이 생산되고 있었습니다. 참으로 볼 만한 광경이었습니다. 어디에서 그런 기계들을 돌릴 수 있는 동력이 나옵니까? 공장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관심이 가지 않는 동력 실입니다. 동력 실에서 엔진이 가동되고 동력을 내보내기 때문에 기계도 돌아가는 것이고 노동자들도 일 할 수 있는 것이고 물품도 생산 되는 것입니다.
 
제가 어느 큰 규모의 봉제 공장을 방문했을 때였습니다. 한참 일 할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공장 밖에 나와서 떠들고 앉아서 쉬고 있었습니다. 공장 안은 컴컴했습니다. 동력 실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엔진이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동력 실에서 동력을 내 보내지 않으니 공장 전체가 마비된 것입니다.
 
기도는 교회의 동력입니다. 교회의 동력 실인 기도 모임은 교회의 능력 있는 사역을 위해 동력을 내보내는 곳입니다.
우리가 공장을 방문하거나, 비행기를 타거나, 배를 탈 때에 동력 실을 구경하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모양도 나지 않고 기름 냄새가 나는 곳에는 별로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동력 실이 마비되면 공장도, 비행기도, 배도 다 마비됩니다. 생산력도 없게 되고 운행도 할 수 없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교회의 기도모임을 바라 볼 때 고작 기도회뿐인 걸하며 관심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교회의 동력인 기도가 멈추면 교회의 모든 사역도 제대로 작동할 수 없게 됩니다. 영적인 생산력을 잃게 됩니다. 힘 있게 운행할 수 가 없게 됩니다.
 
이스라엘과 아말렉과의 전쟁은 하나님의 전쟁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선 당신의 동력을 산꼭대기 위에서의 동력 실에서 모세와 아론과 훌의 기도의 손을 통해서 내보셨습니다. 그 때의 전쟁은 기도의 동력 실에서 이루어 진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 교회에 기도의 동력 실이 있습니다. 새벽 기도회, 금요 찬양예배, 목요 중보기도회, 주일 오전 1030분 중보기도회, 매달 마지막 수요 기도회 등 그 어느 기도회 하나도 절대로 엔진을 멈춰서는 안 될 동력 실입니다. 지금은 더욱 기도에 힘 쓸 때입니다. 감사하게도 새벽기도회가 힘을 얻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동력 실에 기름과 석탄이 되어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기도 할 때입니다. 첫째도 기도, 둘째도 기도, 셋째도 기도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