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을 누리는 삶 IX

성령을 누리며 그분으로 충만한 삶이란 말씀과 기도가 중심축이 되어 이끌려지는 삶이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그것(성령충만한 인생)을 주님의 마음으로 가득한 삶이라 정의하고 고백하고 싶다. 여기서 주님의 마음은 아버지의 마음 Father’s heart 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아버지의 마음은 무엇인가? 아버지의 마음은 크게 두 가지 중요한 내용을 갖는다. 첫째는 passion 이고 두번째는 compassion 이다. Passion 은 열정 또는 열심으로 번역되는데 이것은 우리 주님의 대표적인 마음이었다. 왜냐하면 그분은 항상 하나님 나라와 그분을 온전하신 뜻을 이루기 위한 뜨거운 열정 passion 으로 가득하셨기 때문이다.
Compassion 은 긍휼히 여기는 마음 또는 자비로 번역되는데 이것 또한 예수님께서 항상 영혼들을 대할 때 가지셨던 그분의 중심이었다. 그러므로 성령으로 충만하여 그분의 인도하심으로 사는 그리스도인들은 누구나 이 두가지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당신은 지금 성령으로 충만하여 그분을 누리며 살고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당신안에 주님의 나라를 향한 거룩하고 위대한 열정이 있는지 점검해 보라! 그리고 지체들을 대할 때 그들이 믿는 자이건 아니건간에 인간적인 구별이 없이 그들을 향한 자비로운 마음과 따듯한 섬김의 마음 또한 있는지 자신을 돌아보아야 한다.
부족한 사람은 사랑하는 여러분들이 이 두가지 중심과 태도, 즉 passion: 주님이 맡겨주신 사역을 대하는 열정과 열심, 그리고 compassion: 영혼들과 지체들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와 섬김을 날마다 연습하여 성령의 역사를 누리며 살기를 진심으로 축복한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