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선물인 생각의 능력

사람이 동물과 다른 점은 생각입니다.  생각은 하나님이 피조물인 인간에게 주신 놀라운 능력입니다.  2,000 년전 동물들의 집은 현재에도 그 모습이 같습니다. 그러나 2,000 년 전 인간의 집과 현재의 집은 천지 차이입니다. 집에 대한 인간의 생각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했기 때문입니다.

이 번에 LA 집에서 어머니가 계시는 New Jersey 까지 여섯 시간만에 올 수 있었던 것은 비행기의 위력이었습니다.  “사람은 왜 새처럼 날 수 없을까?” 라는 라이트 형제의 생각에서 비행기가 탄생한 것입니다.

생각은 말을 낳고, 말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습관을 낳고, 습관은 운명을 낳는다…

“생각은 말을 낳고 말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습관을 낳고 습관은 운명을 낳는다”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생각의 영향력은 운명까지 좌우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인간에게 허락하신 생각의 능력을 잘 사용해야 될 것입니다.  생각의 능력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사탄은 인간의 생각 속에 온 갖 부정적이고 죄 된 내용들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사탄이 인간의 생각을 지배하게 되면 낙심하게 됩니다.  두려움과 염려에 빠지게 됩니다.  죄책감 속에서 영적으로 무력해 집니다.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선하심과 크신 계획은 보지 못하고 인간 스스로가 만든 울타리에 갇혀서 남과 자신을 원망하고 부정하며 포기합니다.

수 년 전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의 충고가 기억납니다.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입니다. 그 역시 생각의 영향력을 강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도 사탄과 세상과 옛자아는 우리의 생각을 지배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때마다 생각을 바꾸어야 할 것입니다.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불신자들도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뭐든지 생각하기 나름이다”라고 말한다면 하나님을 믿는 자녀들이 더욱 믿음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선한목자 교우 여러분!  혹시 나만 힘들다고 생각하십니까? 생각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나보다 힘든 사람들을 일렬로 줄을 세워놓고 줄 끝까지 차로 쉬지 않고 달려도 수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나는 가진 것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십니까? 생각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지구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백 가지 중에 한 가지만 가지면 평생 감사하며 살 수 있겠다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현재의 환경에서 나아지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생각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지나가면 원래의 환경이 최선이었다란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번 한 주간도 나를 나보다 더 사랑하시고 나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합력하여 최선으로 만들어 가시는 주님 안에서 보다 성경적이고 믿음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시길 축복합니다.

뉴저지 어머니댁에서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