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떡으로 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산다

금년 우리 교회 스텐드 달력이 예쁘고 사용하기에 간편하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어제는 동문목사님들로부터 교회 달력에 성경을 일독할 수 있는 순서들이 있어 다음 해에는 본인들 교회에서도 사용해야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저는 1월 달 페이지 그림에 써 있는 성경구절 말씀이 참 은혜가 됩니다. 누가복음 1장 37절의 말씀입니다.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

하나님께선 말씀으로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말씀으로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구원의 믿음을 불러일으키시고 말씀으로 성도의 삶 속에서 능하지 못하심이 없는 역사를 행하십니다. 그래서 성경은 사람이 떡으로 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산다라고 말한 겁니다.

금년 한 해도 전 교우 성경일독 켐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교회 달력을 중심으로 그 날 나에게 내려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붙잡고 살아갈 때에 우리의 삶에 풍성함과 축복과 기적이 있을 겁니다.
복 있는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입니다. 세상은 요동하고 지나가나 영원한 하나님 말씀의 약속을 신뢰하고 살아가는 성도는 강하고 요동하지 않습니다.

이 한 주간도 교회 달력을 보시며 동시에 그 날 나에게 들려주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심으로 한 주간의 삶이 말씀으로 충만하고 행복하고 강건한 삶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담임목사실에서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