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삶이란?

요즘 들어 교우들로부터 많이 듣는 말이, “벌써 11월이니 해도 갔어요입니다. 정말이지 해가 순식간에 지나갔습니다. 순식간에 지나 해였지만 여러 가지 일도 있었던 해였습니다. 개인마다 다른 일일 있지만 가정, 자녀, 사업, 건강, 대인 관계, 취미활동, 교회 등을 통해서 우리는 많은 일들을 경험했습니다. 많은 일들을 일일 말할 없을 겁니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은 모든 일들 가운데 하나님께서 함께 해주셨다는 겁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우린 여기까지 있는 존재들이 아닙니다. 때로는 뜻대로 이루어짐 속에서 기쁨과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때로는 뜻과는 전혀 반대로 이루어짐 속에서 당시는 고통이었으나 지금 와서 보니 나의 믿음을 훈련시켜 단계 끌어올리신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범사에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가시는 은혜 말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어떤 일도 안에 있는 우리에겐 우연이란 없습니다. 목적이 없는 고난도 없습니다. 세상 사람들처럼 우리 성도는 어떤 날은 운이 따르고, 어떤 날은 운이 따르지 않는 그런 불투명한 날을 살아가지 않습니다. 주님의 뜻이 아니면 하늘의 새가 떨어져서 시장에 팔리지 않는데 하물며

우리를 대신하여 독생자를 대신 십자가에 내어주신 하나님께선 당신의 선하신 가운데 우리의 삶을 온전히 주관하십니다. 지난 해의 속에서 우리의 삶은 순간도 하나님의 손길을 벗어난 적이 없었습니다. 육신의 필요를 위해 일용할 양식을 공급해 주시고 또한 우리의 영혼이 되게 하시기 위해 이모저모로 훈련시키시는 하나님을 기억할 우리는 범사에 감사할 밖에 없음을 깨닫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제 11월입니다. 감사의 달입니다. 카톡에 올린 글을 소개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첫째도 감사, 둘째도 감사, 셋째도 감사, 영원히 감사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천국에 도착해서 깨닫는 사실은 땅에서의 삶의 모든 것이 감사였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주님과 함께 영원히 감사하는 곳이 천국이기도 합니다. 11 감사의 달은 정말 멋지게, 없이 감사함으로 쌓인 모든 스트레스와 압박과 짜증과 염려와 두려움을 날려버리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