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도 넘지 않은 명 강의

제가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는 명 강의는 수 년 전에 LA 켈리포니아의 한 미국 교회에서 개최한 가정 컨퍼런스의 강사였던 Josh McDowell 박사의 세미나 내용입니다.
Josh MacDowell 박사는 미국에서 가정사역자로 널리 알려진 분입니다. 그의 세미나를 듣기 위해 미국 전역에서 천 여 명 정도의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그 때 모였던 천 여 명의 사람들은 가정 사역에 평생을 바친 강사의 명 강의에 대한 기대감으로 부풀어 있었습니다. 이제 강의 시간이 되자 Dr. MacDowell 는 강대상 앞으로 걸어 나왔고 그는 청중을 조용히 흩어보면서 입을 열었습니다. “Friends, love your spouse and enjoy your children!” ”여러분, 배우자를 사랑하시고 자녀들을 즐기십시오! 라는 한마디를 던지고 그는 자기의 자리로 돌아간 것입니다. 사람들은 1분도 지나지 않은 강사의 짧은 한마디에 충격을 받았지만 지금까지 그 짧은 한 마디의 세미나는 그 때 모인 사람들에게 신선한 도전을 주기에 충분한 메시지였다고 합니다. 강사의 수십 년 동안의 가정 사역 경험과 연구에서 나온 말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배우자를 사랑하시고, 자녀들을 즐기십시오!” 정말 언제 들어도 맞는 말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진리로 다가오는 말입니다.
사랑하는 선한목자 교우 여러분, 우리가 배우자를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이 그리 많지만은 않습니다. 자녀를 즐기는 일에 있어선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니 기회가 있을 때 실천해야 될 말입니다.
벌써 다음 주면 가정의 달인 5월입니다. 그래서 이 달에 우리 모두에게 주는 메시지는 “배우자를 사랑하고 자녀들을 즐기십시오!”가 되겠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