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으로 체우는 삶의 공허함

프랑스의 철학자이며 독실한 기독교인이었던 파스칼은 “하나님은 모든 인간의 마음 속에 큰 구멍을 만들어 놓으셨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인간의 실존은 그 마음의 구멍을 채우는 것에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인간의 마음 속에

큰 구멍을 만들어 놓으셨다

– 파스칼

일반적으로 남자는 젊어서는 사회적 성공이나, 안정된 기반, 명예, 권력을 통해 그 구멍을 매꾸려합니다. 중년 및 노년이 되어서는 가정 안에서, 인간관계에서 그 구멍 곧 허무함을 매꾸려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여자는 젊어서는 남편의 사랑과 보호와 자녀들에 대한 애착으로 마음의 구멍을 매꾸려고 하다가 중년이 되면 바깥에서 매꾸려합니다. 자녀들은 독립해서 집을 나가고 그동안 남편 내조와 자녀 뒷바라지로 인해 잃었다고 생각하는 자기 인생을 찾고 싶은 것도 그 이유 중 하나 일겁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인간의 마음에 만드신 큰 구멍은 마치 블랙홀(우주의 검은구멍)과 같아서 지구를 통채로 갖다 삼켜도 매꿀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해서 지구에 있는 모든 인간의 사랑과 명예와 권력과 재력을 다 갖다 매꾸려해도 매꾸어지지 않는 것이 인간의 마음의 구멍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인간의 마음 속에 만드신 큰 구멍은 오직 예수님으로 만 매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이 사실을 깨닫고 그의 유명한 시편 23장 1절에서,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윗은 왕궁도, 권력도, 명예도, 인간의 사랑도, 재력도 마음의 구멍을 매꿀 수 없고 오직 하나님으로만 매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입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 시편 23:1

사랑하는 선한목자 교우 여러분, 행복한 사람은 마음의 큰 구멍이 예수님으로 매꾸어진 사람입니다. 혹시 여러분은 이 진리를 모르거나 혹은 알면서도 예수님이 아닌 다른 것으로 매꾸려하지는 않는지요.

시편 90장 14절에서 모세는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이 우리를 만족하게 하사 우리를 일생동안 즐겁고 기쁘게 하소서”라고 말했습니다.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이 우리를 만족하게 하사

우리를 일생동안 즐겁고 기쁘게 하소서

– 시편 90:14

사랑하는 여러분, 이 세상에서의 삶은 짧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영원히 만족하고, 즐거워하고, 기뻐할 수 있는 인자를 베푸셨습니다.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혹시 지금 “무엇 무엇만 해결되면 나의 마음이 만족해 질것이다!”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러나 그 무엇 무엇이 만약 예수님이 아니라면 단언하건대 그 것이 해결되어도 절대로 마음의 구멍은 매꾸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만으로 사는 삶…  

만족과  즐거움과 기쁨 그리고 고난의위로를

예수님으로 부터…

예수님께로…

오직, 예수님!

바라옵기는 이 한 주간도 내 마음의 구멍을 매꾸신 예수님으로 만족하고, 즐거워하고, 기뻐하시길 축복합니다.

담임목사 사택에서

Comments are closed.